Privacy와 VPN에 관한 글을 쓰는 이유

제 블로그에는 Privacy에 관한 글이 많고, 현재는 그중에서 VPN에 대해 집중하고 있습니다. 에드워드 스노든이 2013년에 미국을 포함한 정보기관들의 무차별적인 정보 수집 활동을 폭로하였고, 그 폭로 중에는 대한민국이 주요 감시 대상국이자 감시체제의 협력국이라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인터넷은 우리 생활의 매우 중요한 일부이고, 스마트폰의 사용은 인터넷에 의존하는 생활 방식을 더욱 심화시켰습니다.

저는 미국 등 주요 정부들의 감시 활동에 대해 우리의 Privacy를 지킬 방안 중 하나로 일단 VPN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물론 VPN은 단일 실패 점이라는 문제가 있지만, VPN 서비스들 중에는 Multi-hop 기능 등을 이용하여 이러한 우려를 완화시킬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VPN보다 Tor가 Privacy에서는 더 이상적이지만, Tor는 인터넷 속도가 느려서 일반적인 인터넷 사용에는 아직 부적합합니다. 즉, Tor는 Privacy를 위해 인터넷 사용성을 너무 희생하므로, 저는 VPN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제가 현재까지 사용해본 VPN 서비스는 Perfect-Privacy, ExpressVPN, ZorroVPN, VPNac, PureVPN, NordVPN이 있습니다. 이들 서비스에 대한 사용기를 계속해서 연재할 예정입니다.

나쁜일을 하지 않으면 정부가 도청 내지 감청하더라도 무슨 상관이냐고 묻는 분들이 있는데, 제가 그런 분들께 ‘선생님은 나쁜일을 하지 않으시니 저에게 이메일 비밀번호를 알려주십시오’라고 요청하면 비밀번호를 주시는 분들은 아직 한분도 없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